천국백성 - (18) 천국 열쇠
본문
말씀본문 (마태복음 16:18-20)
18.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19.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
20. 이에 제자들에게 경고하사 자기가 그리스도인 것을 아무에게도 이르지 말라 하시니라
우리의 삶은 비극과 희극, 고통과 환희, 성공과 실패를 경험하며 나이가 들고 결국 인생을 정리할 시점에 도달합니다. 우리가 천국문 앞에 섰을 때에 우리에게 천국 문을 열 열쇠가 없다면 어찌하겠습니까?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말씀하신 천국 열쇠를 우리도 가지고 있습니까? 천국열쇠. 왜 중요한 것입니까?
1. 천국 열쇠는 교회를 굳건히 세웁니다.
18절은 예수님께서는 베드로의 신앙고백을 반석으로하여 그 반석위에 교회를 세울 것을 선포하신 것입니다. 19절의 천국 열쇠는 베드로와 동일한 신앙고백을 하는 모든 천국 제자들에게도 주어지는 것입니다. 예수만이 그리스도요,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참된 신앙고백만이 그리스도의 교회를 굳게 세울 수 있습니다.
2. 천국 열쇠로 음부의 권세를 이깁니다.
죽음은 모든 것의 종말입니다. 그러나 성경은 죽음보다 더 두려워할 것이 있다고 가르칩니다. 그것은 죽음 다음에 오는 둘째 사망, 영원한 형별입니다. 그러나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하신 그리스도께서 천국 열쇠를 가지고 계십니다.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언약하셨습니다. 천국 열쇠, 천국 소망이 우리로 음부의 권세를 이기게 하십니다.
3. 천국 열쇠로 땅에서 하늘 문을 열 수 있습니다.
19절은 천국 열쇠로 복음을 향해 이 땅의 닫힌 곳들의 문을 열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그리스도를 인생의 주인으로 영접한 순간 우리는 복음의 문이 닫혀진 사람들에게 천국의 문을 여는 권세를 땅에서부터 행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인간과 인간 사이의 묶여진 것을 풀고 죄사함과 평화의 새 삶을 가져와 이 땅에서 천국을 경험하게 됩니다.
예수님만이 열쇠이십니다. 그는 천국 문을 여는 열쇠이시며, 땅의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이십니다. 주 예수만이 구주와 주님,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순간, 이 열쇠는 우리 모두의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