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울의 기도 - (3) 지도자를 위한 기도
본문
말씀본문 (디모데전서 2:1-2)
1. 그러므로 내가 첫째로 권하노니 모든 사람을 위하여 간구와 기도와 도고와 감사를 하되
2. 임금들과 높은 지위에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하여 하라 이는 우리가 모든 경건과 단정함으로 고요하고 평안한 생활을 하려 함이라
디모데전서는 사도 바울이 디모데에게 무엇을 중시하며 목회에 임할 것인가를 편지로 가르친 책입니다. 이 책에서 바울은 디모데에게 무엇보다 중보기도 사역을 권합니다(2:1) 그리고 먼저 지도자들을 위해 기도하라고 말씀합니다(2:2). 우리는 왜 지도자들을 위해 기도해야 할까요?
1. 중보기도는 우리의 사람됨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바울은 우리가 기도를 통해 경건과 단정함의 사람이 된다고 가르칩니다(2:2). 기도는 하나님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기도하는 우리 자신을 바꾸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정말 기도하는 자가 될 때 우리에게 주시는 2가지 복이 주어지게 됩니다.
1) 기도의 첫째 복은 우리를 경건한 사람이 되게 합니다.
2) 기도의 둘째 복은 우리를 단정한 사람이 되게 합니다.
2. 중보기도는 우리의 삶의 정황을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바울은 우리가 외적으로 고요하고 내적으로 평안한 삶을 살기 위해서 지도자들을 위해 중보기도 해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그것은 고요와 평안이 우리가 갈망하는 성경적 삶의 특성이기 때문입니다.
1) 기도는 우리에게 고요한 삶을 가져다주는 것입니다.
2) 기도는 우리에게 평안한 삶을 가져다주는 것입니다.
바울은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기도의 방법(간구, 도고, 감사)으로 우리의 지도자들을 위해 기도해야 한다고 말합니다(2:1). 특히 우리는 지도자들의 중요한 결정 상황에서 더욱 기도해야 합니다.
바울은 누구보다 지도자들을 위해 먼저 기도하라고 말씀합니다. 그것은 이 중보기도가 우리를 경건하고 단정한 사람으로 만들기 때문입니다. 또한 우리에게 고요하고 평안한 삶을 가져다주기 때문입니다. 이제 이 나라와 특별히 민족의 지도자들을 위해 기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