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설교

[주일예배] 천국백성 - (19) 천국 완성

2019-06-16

이동원 원로목사

본문

말씀본문 (마태복음 28:16-20)

16. 열한 제자가 갈릴리에 가서 예수께서 지시하신 산에 이르러

17. 예수를 뵈옵고 경배하나 아직도 의심하는 사람들이 있더라

18.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1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베풀고

20.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선교학에서는 교회의 가장 중요한 목적을 주님의 지상명령이라고 말합니다. 교회의 존재 이유는 전도와 선교입니다. 온 세상에 충분하게 복음이 전파될 때 우리는 이 땅에서의 천국 완성을 선포하게 될 것입니다. 그 천국 완성의 날까지 그리스도인들이 할 일은 무엇입니까?

 

1. 예수의 경배자가 되어야 합니다. 

 전도와 선교는 중요한 명령입니다. 그러나 그 이상으로 중요한 것은 예배입니다. 예배에서 은혜받지 못한 성도들이 전도하는 것은 기대할 수 없는 일입니다. 말씀으로 심령을 채우고 예수님을 경배할 때 우리는 1세기의 제자들처럼 가서 예수님을 증거하고 선교하여 세상을 변화시키는 자들이 될 것입니다.

    

2. 예수의 권세를 믿고 가야 합니다.

 낯선 지역에서 낯선 사람을 만나 전도하고 선교할 때 우리의 마음에는 두려움이 있습니다. 18-19절 말씀과 같이 예수님은 하늘과 땅의 권세를 가지신 분이십니다. 그리고 주님은 오늘도 ‘내 권세를 믿고 가라’고 말씀하십니다. 천국의 확장과 완성을 위해 하늘과 땅의 권세를 가지신 주님을 믿고 선교의 여정에 올라야 합니다.

      

3. 예수의 제자를 삼아야 합니다.

 19-20절에서 주동사는 ‘제자를 삼으라’입니다. 그러나 선교사님보다 앞서서 주도하려 하지 말고 그들이 그곳에서 잘 양육받을 수 있도록 겸손하고 충실한 지원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명령에 순종하는 이들을 향한 주님의 약속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볼지어다 세상 끝날까지 항상 너희와 함께 있으리라” 그 동일한 주님, 그 동일한 약속의 말씀을 믿고, 제자 삼으라는 명령을 따라 선교지로 나아가는 우리가 될 수 있기를 축복합니다.